페이지상단으로이동

1월 17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7 11:45

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다수의 에너지 기업, 블록체인 플랫폼 백트 합류

미국의 다국적 에너지 기업 체브론(Chevron)을 포함해 다수의 에너지 기업이 에너지 상품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백트(Vakt)에 합류함을 밝혔다.

[토큰포스트] 스위스 암호화폐 산업 리더 "차세대 암호화폐는 스테이블 코인 및 시큐리티 토큰"

스위스 비트코인 협회(Bitcoin Association Switzerland) 이사진인 Luzius Meisser는 암호화폐 산업 내 혁신의 물결에 따라 차세대 암호화폐는 스테이블 코인과 시큐리티 토큰이 될 것이란 의견을 밝혔다.

[토큰포스트] 남아공, "모든 암호화폐 거래 추적할 것"

남아공 준비은행(SARB)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 강화 의사를 밝혔다.

[중앙일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첫 희망퇴직…30명 짐 쌌다

빗썸은 17일 지난해 12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에 따라 약 30명의 직원이 퇴사했다. 이는 빗썸 전체 인력인 300명의 10분의 1 수준이다.

[ZDNET Korea] "블록체인으로 AI와 IoT신뢰성 문제 해결"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신뢰할 수 있을 지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블록체인을 통하면 이는 간단히 해결된다. AI가 발전하고 데이터가 쌓일수록 블록체인이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뉴스1] '블록체인 소액송금' 열리나…규제샌드박스 승인여부 '촉각'

블록체인 스타트업 모인이 '규제샌드박스' 시행 첫날인 17일 해외송금 규제를 풀어달라고 신청해, 블록체인 기반 소액송금 서비스 시장이 열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자신문] 제도권 금융으로 돌아가는 암호화폐거래소 임원들...한국블록체인協 거래소운영위원장 등 공석

한국블록체인협회 소속 거래소 최고경영자(CEO)가 증권가로 돌아갔다. 금융당국 규제가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자 암호화폐거래소 임원급 중에서도 다른 블록체인 사업을 준비하거나 아예 업계를 떠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美 의회에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암호화폐 기업들에 대한 법률 면제 법안 제출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암호화폐 기업들을 몇몇 미국 주 내 송금법에서 면제해주는 것을 제안하는 법안이 미국의회에 다시 제출되었다.

[COINTELEGRAPH]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스트림, 데이터 송신을 위한 위성 API 베타버전 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스트림이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개발자들의 데이터 송신 처리를 담당하도록 설계된 블록스트림 위성 API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NEWSBTC] 말레이시아 증권위, 암호화폐에 증권법 적용 의사 밝혀

말레이시아의 최고 금융기관인 증권위원회(SC)가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분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4일 발효하여, ICO 및 거래소 운영에 증권위원회 등록 의무가 부과될 예정이다.

[COINTELEGRAPH]세계야생생물기금(WWF), 식품 공급체인 추적을 위한 블록체인 툴 출시

호주 세계야생생물기금(WWF)이 식자재 추적을 목적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공급체인 툴 출시 소식을 밝혔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