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온톨로지 X 블록체인 게임’ 설명회 개최…내달 11일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7 11:48

분산 신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온톨로지(Ontology)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체이너스(Chainers)가 함께 하는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설명회가 내달 11일 토요일 오후 1시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다.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은 올해 블록체인 업계 핫 키워드로 떠오른 게임 개발과 한국 시장 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테크세션, 해커톤 등의 행사를 진행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를 구축해갈 예정이다.

온톨로지는 분산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협력 플랫폼이다. 현재 시총 기준 20위 암호화폐다. 모듈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자체 거버넌스 모델을 가진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고, 사업 모델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어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토큰포스트 인터뷰] 온톨로지 CEO 리 준, “온톨로지, 향후 5년간 생존 전략 구상 완료”

다양한 분산 네트워크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분산 디지털 신원 ‘ONT ID’과 분산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 ‘DDXF’ 등 기본 인프라 수준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공통 모듈을 제공한다. 또한 유명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하는 API, SDK 등 애플리케이션 모듈을 제공해 블록체인 전문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디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설명회에는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 소개, 온톨로지 개발 프레임 워크를 활용한 디앱 개발 방법, 온톨로지 게임 디앱 운영 케이스 스터디가 진행된다. 이를 위해 온톨로지 생태계 파트너 ‘뮤지카(Muzika)’, ‘믹스마블(MixMarvel)’, ‘무비블록(MovieBloc)’가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뮤지카는 디지털 연주음악 기업 마피아컴퍼니가 설립, 운영하는 음악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현재 온톨로지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리듬게임을 시작으로 대중화를 이끌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이더리움과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게임 디앱 1위를 차지한 '하이퍼드래곤즈GO', 블록체인 버전 배틀그라운드로 화제를 모은 '그라운드헌터', 블록체인 게임 최초 백만 단위 일간유저(DAU)를 기록한 '하이퍼스네이크즈' 등을 선보인 바 있다.

[토큰포스트 인터뷰] 믹스마블 공동설립자 매리 마,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 위해 사용자경험 개선은 필수”

무비블록은 판도라티비와 KM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이다. 국내 최초로 온톨로지 에코시스템 펀드로부터 전략적 시드 투자 유치를 받은 프로젝트이다.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설명회 참가는 무료이며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서울창업허브(10층 대강당)에서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체이너스 관계자는 "국내 게임 개발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