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5월 10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7 11:49

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 배임·횡령 혐의 피소

법무법인 광화는 10일 캐셔레스트 이용자 36명이 거래소 임원진을 사기, 업무상 배임, 업무상 횡령, 유사수신행위법 위반,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토큰 ‘믹스마블’, 빗썸 상장…오늘 오후 5시

10일 블록체인 기반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자체 토큰 ‘믹스(MIX)’를 빗썸에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토큰포스트] ‘이더리움 2.0’ 지분증명 테스트넷 비콘체인 공개

프리즈매틱랩 공동 창립자는 "이더리움 2.0의 핵심은 '샤드(shards·조각)'다. 샤드는 스마트컨트랙트와 거래를 관리하는 개별 체인으로 루트체인인 '비콘(Beacon)' 체인이 조정한다"며, 이를 통해 “기존 이더리움 작업증명 방식과 달리 거래를 병렬 처리해 시스템을 수평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리더스] 비트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뉴질랜드 주택 나왔다

9일(현지시간) 뉴질랜드헤럴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뉴질랜드 오클랜드(Auckland) 노스쇼어(North Shore) 언스워스 헤이츠(Unsworth Heights) 주민인 딘(Dean)과 레이첼(Rachel)은 16년 된 219평방미터의 침실 4개짜리 주택을 매물로 내놨다. 해당 주택의 매물가는 현금가 1,225,000달러이며, 이에 상응하는 비트코인을 지불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디센터] 암호화폐 채굴형 거래소는 계속 살아남을 수 있을까

수수료 보상 기능만으로 충분한 수요를 창출할 수 없다면 채굴형 거래소 토큰도 새로운 사용처를 모색해야 한다. 이에 국내 채굴형 거래소들은 사용처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뉴스1] 中 바이낸스, 공매도와 흡사한 암호화폐 마진거래 추진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인 바이낸스가 관련 상품을 내놓을 경우, 국내 투자자들이 적잖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선 상승장에서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노르디아 은행,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 개설

북유럽 최대은행 노르디아가 중소기업 고객에 블록체인 기반 거래 플랫폼 위트레이드(we.trade)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플랫폼은 중소기업이 진행하는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신뢰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YAHOO FINANCE] 페이팔 재무 수석, “비트코인 수용 아직 이르다”

페이팔이 여전히 암호화폐에 문제에 조심스런 태도를 보이고 있다. 페이팔 수석금융책임 존 레이니(John Rainey)는 야후 파이낸스 인터뷰에서 “페이팔은 매장의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 매장들은 변동성 문제에 부딪히고 있다”고 지적했다.

[THEBLOCK] 허니마이너, 맥 OS용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출시

CPU/GPU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도록 지원해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허니마이너가 오늘 맥 운영체제 장치에서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COINGEEK] 英 찰스 왕자, “비트코인, 흥미로운 개발”

영국 왕실인사가 암호화폐에 대한 생각을 내비쳤다. 독일 방문 중 비트코인 관련 질문을 받은 찰스 왕자는 비트코인이 매우 흥미로운 기술이라고 답했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