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2월 20일(수)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7 11:45

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美, SEC 암호화폐 ETF 심사 시작

20일(현지시간) 다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미국 SEC는 반에크·솔리드X·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와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가 제출한 2건의 비트코인 ETF 승인 제안서를 연방 정부 공보(Federal Register)에 정식 개제함을 밝혔다.

[토큰포스트] 글로번트 기업 설문 46%, “블록체인 실제 도입 준비됐다”

1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 64%가 블록체인 솔루션에 투자해 내부 운영을 개선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46%는 실제로 기술을 사용할 준비가 됐다고 답했다.

[토큰포스트]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제외한 타 암호화폐 보유 내역 밝혀

그의 암호화폐 투자는 대부분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로 한정되어 있으며, 그 외의 투자로는 비트코인 캐시(BCH),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및 지캐시(ZEC)가 있으며, 여기서의 토큰 총 보유량은 이더리움(ETH)의 10% 미만임을 밝혔다.

[뉴스토마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빈, 파산 신청…코인·현금입출금 정지

20일 박찬규 코인빈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채 증가 등으로 인한 손실을 극복하지 못하고 파산 신청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작년 3월 문을 연 코인빈은 2017년 270억원 상당의 해킹 피해로 파산신청을 한 유빗 거래소를 인수한 업체다. 이에 앞서 유빗은 55억원 규모 해킹이 발생한 야피존을 승계했다.

[코인리더스] "美 밀레니얼 세대 투자자, 증시보다 암호화폐 거래소 더 신뢰"

19일(현지시간) 이토로는 보도자료를 통해 "43%의 밀레니얼 온라인 트레이더들이 미국 증권 거래소보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더 신뢰했다"고 전했다. 특히 암호화폐 거래자 중 3분의 2가 증권 시장보다 크립토에 대한 믿음이 더 크다고 답했다. 반대로 X세대(1968년을 전후해서 태어난 세대)의 경우 77%가 증권 거래소를 더 믿는 것으로 조사됐다.

[디지털타임스]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시대 열린다…증권사들 올 상반기 국내 첫 서비스

금융투자협회와 업계가 구축한 폐쇄형 블록체인망을 다수의 증권사들이 공동 이용해 암호화폐 없이 해외송금 서비스를 하는 구조다.

[뉴스1] 후오비, 블록체인 기반 SNS '후오비 챗' 한글서비스

'후오비 챗'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으면 암호화폐 'HCT'(Huobi Chat Token)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받은 HCT는 후오비 챗에서 보관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송금할 수 있다.

2. 해외 기사

[FORBES] 뉴욕헤지 펀드 전문가 투자자에 경고…“비트코인 바닥 아냐”

뉴욕 암호화 헤지 펀드 테트라스캐피털의 창립멤버인 알렉스 수나보그(Alex Sunnarborg)가 포브스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에 도달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과도한 반등 기대에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비쳤다.

[COINTELEGRAPH] 바이낸스, 탈중앙형 암호화폐 거래소 테스트넷 출시

자사의 탈중앙형 거래소를 10월에 발표한뒤 12월에 데모 비디오를 공개한 바이낸스가 해당 탈중앙형 거래소의 테스트넷 출시 소식을 밝혔다.

[COINTELEGRAPH] 日 유명 종합상사, 미국 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일본의 유명 종합상사인 마루베니 주식회사가 미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재생형 에너지 공급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해당 과정의 자동화 및 효율성 개선에 나선다.

[EWN] 스펜서 보가트, “시장 펀더멘털 강력, 비트코인 매집 적기”

블록체인 캐피털의 투자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가 비트코인 바닥이 어느 지점인지 언제인지 예측할 수 없지만, 비트코인 상승 전환에 앞서 매집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에 있다고 주장했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