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9월 25일(수)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9-25 09:34
    • |
    • 수정 2019-09-30 20:40

[美 하원 금융업위원회, 암호화폐·리브라 관련 청문회 시작]

미국 하원 금융업위원회(U.S. Senate Committee on Banking, Housing, and Urban Affairs)의 암호화폐 산업, 리브라 등에 대한 청문회가 진행 중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SEC 의원인 로버트 잭슨(Robert Jackson), 엘라드 로이스만(Elad Roisman), 앨리슨 리(Allison Lee), 헤스터 피어스(Hester Pierce)가 참석한다. 맥신 워터스 금융업 위원회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페이스북의 새로운 그롤벌 금융 시스템 구축은 달러화에 대항하는 것"이라며, "기존 증권법은 리브라 앞에서 무용지물이다. SEC는 더 나은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헤스터 피어스 SEC 위원은 "투자자들의 특정 투자 행위를 억압하는 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 SEC의 임무는 투자자들을 위해 무언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美 하원 의회, FinCEN에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 연구 의무화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하원 의회에서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반(핀센, FinCEN) 등 금융 당국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 적용사례를 연구해야 하는 의무를 규정한 법안이 통과됐다. 후에는 상원 의회에서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법안을 제안한 안토니 곤잘레즈(Anthony Gonzalez) 하원 의원은 "당국이 카르텔, 돈세탁, 인신매매, 테러리즘 등을 효과적으로 규제 감독하기 위해선 혁신 기술들을 연구하고 적용 방안을 검토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외신 "法 암호화폐 결제 가능 리테일 업체, 내년 1Q 2.5만여 곳"]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프랑스 유력 결제서비스업체 이지투플레이(Easy2Play)가 암호화폐 결제업체 글로벌 PO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1분기, 세포라(Sephora), 풋락커(Foot Locker) 등 30여 유명 브랜드 산하 25,000여곳의 프랑스 현지 리테일 업체들이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리서치 "32% 프로젝트, 2019년 개발 활동 사실상 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24일 암호화폐 프로젝트 분석업체 코인코드캡(coincodecap)을 인용 "2019년 한해 동안 아무런 코드 작업을 하지 않은 프로젝트팀이 전체의 약 32%"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코인코드갭은 "현재 총 2,000여개의 프로젝트팀 중 약 640개가 개발을 완전히 중단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3.81% 내린 9,486.2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英 블록체인 공급망 관리 업체, 2000만 달러 투자 유치...텐센트 등 참여]

블록체인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영국 기반의 블록체인 서플라이체인(공급망) 솔루션 업체 에버렛저가 2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했다. 해당 투자에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 블룸버그베타, 롯데, 피델리티 등이 참여했다. 에버렛저는 다이아몬드, 와인 등 제품의 공급망을 추적 및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해 린 캠프 에버렛저 CEO는 "자금 조달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텐센트의 위챗(중국판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보석을 구매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대 보험 중개 기업, 암호화폐 커스터디 보험 프로그램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위험관리, 보험 중개 기업 마시&매클레넌 컴퍼니스(Marsh & Mclennan companies)가 캐나다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KNØX를 위한 보험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KNØX는 암호화된 프라이빗키를 오프라인에 보관하는 콜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자산가 및 헤지펀드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한편, 마시&매클레넌의 보험 프로그램은 커스터디 서비스에 보관중인 암호화폐가 외부 해커의 공격 또는 기업 내부 유착으로 손실을 입을 경우, 발생된 자산 피해에 대해 '전액 보상'을 보장한다. KNØX CEO는 이와 관련해 "1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관리자는 1억 달러의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자산 피해가 발생하면 손실의 10%만 배상할 수 있다"며 "고객 자산가치 전액이 보험으로 보장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고 말했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