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1월 8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11-08 09:18
    • |
    • 수정 2019-11-08 12:31

테조스, 하루 만에 50% 급등…코인베이스 효과

암호화폐 테조스(XTZ) 가격이 하루 만에 50% 가까이 급등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테조스 보유자를 대상으로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했기 때문이다. 코인베이스는 6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테조스를 보유한 모든 미국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테이킹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동의한 고객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담보로 활용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주기적으로 지급하는 서비스다. 지분증명(PoS) 합의구조를 가진 암호화폐에서 주로 활용된다.

89% 캐나다인, 비트코인 안다...2년간 27%p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캐나다 중앙은행이 발간한 연례 비트코인 보고서(Bitcoin Omnibus Survey)를 인용 "2018년 캐나다 인구 중 비트코인을 아는 사람의 비중은 89%로, 2016년 62%에서 27%p 증가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비트코인 보유자는 캐나다 전체 인구의 5%로 2016년 대비 2%p 증가했다.

실버게이트,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실버게이트(Silvergate)은행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지난 9월 제출한 실버게이트 IPO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해당 은행은 전세계 750여 개의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유 예금 자산은 9월 기준 15억 5,000만 달러다.

월스트리트 저널 "블록체인 스타트업 등장에 美 증권 결제 서비스 독과점 균열"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잇따른 증권 거래 결제 서비스 시장 진출에 업계 전통 대형 기업이 위협을 느끼고 있다고 8일(한국 시간) 월스트리트 저널이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주 SEC는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PAX의 발행사 팍소스 트러스트 컴퍼니(Paxos Trust Company)에 비규제조치 의견서(No-action letter)를 발급했다. 이에 따라 팍소스 결제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 상에서 중개인 대상 증권 거래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지난 수십년간 미국 중앙예탁결제기관(DTCC)가 증권 거래 결제 업무를 장악했다. 해당 기관 일평균 결산 거래액은 1조 3,000억 달러"라며 "하지만 블록체인 업체의 잇따른 시장 진출로 독과점 구도에 균열이 일어나고 있다. 새로운 증권 결제 방식이 도입되면서 인프라 현대화가 시급한 증권 시장에 새로운 혁신 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했다.

튜링상 수상자 "병렬식 블록체인으로 현 기술 문제 해결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제트(CryptoNewsZ)에 따르면, 튜링상 수상자이자 TCP/IP 프로토콜을 만든 로버트 칸(Robert E. Kahn)이 한 회의에서 "차세대 인터넷은 완전히 탈중앙화되어야 하며 다수 체인 네트워크 간의 채널을 개발하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현재 블록체인 시스템은 글로벌 인터넷 가치 창출의 주요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데이터 경제 및 프라이버시 문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병렬식 블록체인(Parallel blockchain)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4세대 가치 인터넷의 TCP/IP 프로토콜로 진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부연했다.

베네수엘라 대통령, 국영 방송 출현 중 암호화폐 지갑 노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국영 방송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유명 암호화폐 하드월렛 지갑 제조사 '트레저'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하드웨어 장비를 들고 있는 모습이 방영됐다. 해당 영상은 마두로 대통령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에도 게재됐다. 이와 관련 트레저 측은 베네수엘라 내 공식 판매상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힌 상태로, 일각에서는 트레저 제품을 무단으로 사용한 현지 판매상의 제품일 가능성도 제기된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